안녕하십니까~ 굿네이버스 부산울산경남본부입니다. :)
굿네이버스 부산울산경남본부-신호중학교 통일 매점 운영을 통한 해외 빈곤가정아동 지원사업 후원금 전달식 진행 내용이 한국공보뉴스에 게재되어 공유드립니다.

<사진 = 굿네이버스 부울경남본부는 17일 신호중학교 학생 통일 매점 운영 수익금 전달식>
굿네이버스 부산울산경남본부(본부장 권민정)는 신호중학교(학교장 우미현)와 함께 신호중학교에서 진행한 통일 매점 운영 후 수익금을 해외 빈곤가정아동 지원사업 후원금으로 전달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신호중학교(교장 우미현)는 2022학년도부터 2023학년도까지 2개년간 통일연구학교를 운영중이며, 4.1. 리더십캠프에서 학생회 통일매점 운영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신호중은 학기말 취약시기 교육과정 정상화로 통일연구학교 교과 융합수업을 운영중이다. 또 리더십 캠프에서 나온 다양한 학생회 활동들을 매월 실행하고 있다. 학생자치조례, 스포츠한데이, 통일 양심우산 만들기 등 이번 통일 매점도 학생자치활동의 학생 요구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통일 매점은 학생회에서 구글 설문으로 통해 통일 매점을 홍보하고, 매점에 있었으면 하는 상품을 설문조사 했다. 학생회는 학생들이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사전에 판매하여 매점을 오픈했다. 쿠폰 또는 현금 결제 가능하다. 매점 수익은 굿네이버스에 신호중학교 이름으로 17일 전달되었다.
신호중학교 우미현 교장은 “리더십캠프나 학생자치 조례에서 학생들끼리 꿈꾸고 토론한 것들이 이렇게 실현되니 대견하다”며 “학교장과의 대화에서 아이들이 하고 싶어하는 것을 믿어주고 한 것이 이렇게 큰 힘을 발휘하는 구나 느꼈다”고 말했다.
굿네이버스 부산울산경남본부 권민정 본부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주역인 청소년들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모습이 자극이 된다.” 며 “국내외 도움이 필요한 아동을 위해 학생들의 따뜻한 나눔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 제 목 : 굿네이버스 부산울산경남본부-신호중학교 통일 매점 운영을 통한 해외 빈곤가정아동 지원사업 후원금 전달식 진행
○ 일 시 : 2023. 07. 17. (월)
○ 매 체 : 한국공보뉴스/창원본부
☞ 기사 바로가기 (클릭)